본문 바로가기
반려견들에게 좋은정보

반려견이 좋아하는 견주가 되는 법

by lanikung 2023. 12. 4.
728x90
반응형

1. 강아지가 즐길 수 있고 훈련도 되는 일석이조 게임

강아지를 위한 즐거운 훈련 게임으로는 숨바꼭질, 트릭 훈련과 같은 활동이 좋습니다. 이러한 게임들은 강아지의 물리적 활동과 지적 자극을 동시에 제공하여 훈련과 즐거움을 조화롭게 할 수 있습니다.


백설이 찾아봐라~~

1) 반려견과 숨바꼭질

먼저, 아이의 주의를 끌기 위해 흥미로운 소리나 흔들리는 장난감을 사용하세요.
장난감을 던져준 후 반려견이 주의를 집중하고 있는 동안 숨어서 감춰진 곳으로 이동합니다.

검정콩 아홉개 엄마는 방문 뒤에 숨어서 애기들을 놀아주고 있어요! 가끔 드레스룸에 숨어 주면 새로운 장소에서 주인을 찾았다는 것에 뿌듯해하며 신나는게 눈에 보일 정도 입니다!

강아지가 찾기 시작하면 숨은 장소에서 나와 강아지에게 축하와 칭찬을 해주면 됩니다.

이 활동을 통해 강아지는 주인과의 상호작용과 놀이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세상에서 앉아교육이 가장 쉬웠습미댕!


2) 트릭 훈련 (퍼포먼스 훈련 - 앉아, 기다려, 손, 엎드려 등등)

강아지에게 트릭을 가르치는 것은 즐거운 활동이며, 다양한 훈련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훈련 명령들을 익힌 후에 다양한 트릭으로 확장할 수 있어요.

1. 기본 명령 학습: 강아지에게 “앉아”, “누워”, “기다려”와 같은 기본 명령을 가르쳐야 합니다.

‘앉아’ 교육을 할 땐 “앉아”라고 외친 후 간식을 바라보는 시선을 위쪽으로 두고 기다리다보면 앉을 거에요!
땅에 엉덩이가 닿자마자 보상을 주면 됩니다.

저희는 눕는 교육은 따로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되었어요!
배를 만져주는 것을 좋아하는 삼콩이들이라 배만져주면서 누워라고 말해주다보니 자연스럽게 누워 교육은 ”성공“
기다려 교육은 최대한 블로킹을 하며 교육했습니다.
간식을 바닥에 두고 손으로 블로킹을 하면 뒤로 가서 앉을 때까지 보상을 주지 않았더니 점점 생각을 하며 기다리더라고요. 기다리고 나면 폭풍 칭찬과 간식이라는 보상을 주었답니다!

잘자요~^^


2. 집중과 보상: 강아지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집중하고, 해당 동작이 이루어지면 즉시 보상을 주세요. 보상은 간식이나 칭찬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소고기,,고기,,고….ㄱ..ㅣ..


간식을 크고 많이 줄 필요가 없습니다. 아주 작아도 아이들에게는 최고의 보상이 될 수 있어요! 저희는 포메들이라 비만견이 되면 다리관절에 좋지 않다고 하여 간식은 최소로만 급여 중인데요. 저키 간식도 한알을 통째로 주지 않고 최소 3등분으로 나눠 줬답니다~!

3. 단계적 훈련: 복잡한 트릭을 가르치기 위해서는 단계적으로 훈련을 진행하세요. 예를 들어, “손바닥에 주먹을 쥐고 손을 내밀면 악수”와 같이 단계를 나누어 훈련합니다.

앙꼬도 앉아는 식은죽 먹기..!


저희집 삼콩이들은 복잡한 훈련은 잘 안하려고 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하다가도 견주가 욕심을 내기 시작하면 바로 스트레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앉아, 손, 기다려 등등을 해냈다면 이후에는 자연스럽게 배워지는 명령어로 교육중이랍니다!
기분 좋을때마다 빙글 도는 아이들이 귀여워서 빙글 돌때마다 “빙글”하면서 손가락으로 제스처를 취해 주고 간식을 줬더니 이젠 말만 하면 한바퀴 멋있게 돌더라고요! 이런식으로 자연스럽게 되는 교육들도 있으니 도전 해보시길 바랍니다.

4. 일관성 유지: 명령어와 보상을 일관되게 유지해야 합니다. 강아지는 일관성 있는 교육을 받을 때 가장 잘 배우게 됩니다.

고기만 보면 침이 절로나온댕,,


늘 모든 교육은 일관성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헷갈리지 않도록 손바닥 보여주며 앉아, 주먹을 쥐며 엎드려 등등 손 제스처와 함께 교육 해보시면 효과가 더욱 더 빠르게 보일거에요!

5. 즐거운 경험: 트릭 훈련은 강아지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어야 합니다. 강아지가 훈련 중에 흥분하고 즐거워하면 배우기가 빨라집니다.

기다리기 5초 지나면 자동으로 나오는 햇바닥,.


아이가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파악 후 잘따라오는 트릭 위주로 칭찬과 간식을 아낌없이 주면 반려견도 재미있고 견주도 즐거운 트릭 훈련 시간이 될 것 입니다.

6. 인내와 이해: 트릭 훈련은 시간과 인내를 요구합니다. 강아지가 특정 트릭을 이해하지 못할 때는 부드럽게 다시 가르쳐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가 교육 시키려는 행동을 못한다고 하여 절대 혼내거나 짜증을 내면 안됩니다. 그렇게 될 경우 더이상 트릭훈련이 아닌 훈육시간이 될 것이고 영문도 모르는 강아지는 스트레스만 받겠죠??

사진 찍기 최적화 된 갱얼쥐


훈련은 짧은 세션과 자주 반복하여 진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상호 신뢰와 긍정적인 경험을 통해 강아지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반려견도 견주도 행복하고 즐거운 훈련,게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